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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IT관련/웹관련 창업컨설팅

누구를 위한 블로그 운영인가? 나는 웹마케터 입니다.

 

나는 웹마케터 입니다! 누구를 위한 블로그 운영인가?란 주제로 글을 쓰고자 합니다.

 

 우리는 흔히 쇼핑몰 사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사이트구축과 도메인/사업자 등록, 도매처 파악, 사무실 임대 순으로 창업을 시작

하게 됩니다. 나름 키워드 마케팅을 위해 블로그/카페도 만들고 글도 올리며, 초기 매출이 발생될 시점 유료광고도 시작하여,

극도의 수익을 보기도 합니다. 시간이 흘러도 그러한 수익흐름이 꾸준하게 반영된다면 다행인데, 시즌별 타켓상품도 다르고

재고처리 및 운영자금 조달의 어려뭄 때문에 점차 광고집행의 규모는 줄어들고 매출또한 비례하듯 작아지게 됩니다.

 

 

다음은 우리가 흔히 할 수 있는 광고들 예시 입니다. 참고해 보시면 아~ 수긍이 가실 것입니다.

 

 

1. 자동홍보 프로그램들 입니다.

 

 

2. 각종 마케팅 기법들 입니다.

 

 

3. 시즌별 인기키워드 분석모음 입니다.

 

 

4. 소위 말하는 블로그/카페 품앗이 마케팅 입니다.

 

 

5. 블로그 댓글/이웃추가 교환하기 입니다.

 

 

6. 쇼핑몰/홈페이지 포털검색사이트내 연관검색어 만들기 입니다.

 

 

잘들 보셨는지요? 이렇게만 꾸준히 한다면 성공이 바로 눈앞에 보이는 분은 정말 다행입니다!

 

 하지만, 제가 왜 올렸겠나요? 이미, 시작 단계의 여러분 보다 먼저 창업을 하신 분들 또한 마찮가지로 다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해본 방법들 입니다. 하루가 지나면 보통 1만5천개 이상의 블로그가 만들어 진다고..

물런, 한동안 일시적인 방문자 유입 효과는 기대할 수 있겠지요. 얼마나 지속가능 하냐가 문제겠지요.

위 방법 말고도 정말 수많은 인터넷 마케팅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니, 하나씩 경험해 보시면서 자기껄로

우선 만드시고 가장 효과적인 광고기법을 밀어 붙이시는게 무료광고 선에서는 맡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필자는 유료광고=매출증대 라고 늘 생각하는 자입니다. 세상엔 공짜가 없습니다.^^; 노력여하에 따라 다르다구요?

기존 창업교육을 마치신 15억매출 사장님의 수익이 그냥 이러한 방법으로 통했다고 다들 생각하시나요?^^;

아직 직접 만나뵙진 않았지만, 조만간 만나뵙게 된다고 하여도 눈에 보이는게 다인 이상, 세부적인 돈벌이 노하우는

결코 공유하지 않으시겠죠.. 경매장에서 고기를 낙찰받아 소매점에 파는방법만 알게끔, 어디 어장에 고기가 많은지

어떻게 잡는지는 결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을려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게 돈이니깐요^^; 필자도 그렇겠네요..

 

 

그렇다면 그냥 돈내고 유료광고 하면 무조건 돈을 많이 벌게 되냐구요? 아뇨!

 

 대형마트와 소형슈퍼의 매출이 같을까요?, 같은 중국집이라도 짬뽕전문점 특성화 맛집으로 차별성을 띄게 된다면?

최근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피팅모델과 유럽풍, 럭셔리 화보집 같은 상품등록으로 대세를 만들고 있지요. 그래서

다들 따라하고 있는 추세더군요. 이 또한 오래가면 다행인데.. 마진을 위해 터무니 없는 가격과 상품의 질저하가 된

다면 한 순간에 훅하고 그 쇼핑몰들은 매장되겠지요. 그러니 늘 초심을 잃지 마시고 하루하루 감사하며 일하시길!

 

 1인 창업자 대부분 내가 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대신 일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직접 기획/운연, 물건사입, 주문확인,

장부정리, 택배발송과 송장, 재고정리, 세금정산 등 직원에서~사장까지의 멀티미디어가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전단을 가지고 길거리로 홍보를 나가 보세요. 천장을 홍보시 몇 명 들어 오는지^^; 해보시면 그 효과를 아실 것입니다.

(단, 매장을 직접 운영하시는 분은 상품사갈 때 같이 넣으면 효과는 그나마 배가 되겠지만..)

 

 잘 나가는 쇼핑몰 사장님 따라잡기!를 위해 미팅을 가져보셨나요? 해보셔도 별 것 없답니다. 걍 주문 확인하고 배송

준비하고~ 고객센터 전화받아 응대하고.. 또는 물건보러 시장들 다니시궁.. 눈에 보이는게 다네, 라고 판단하실 듯!

그 안에 보이지 않게 돌아가고 있는 인터넷 홍보/마케팅 시스템, ㅎㄷㄷ 하지요! 부정클릭을 대비한 IP차단 관리솔루

션 부터, 각종 키워드별 순위분석과 상위랭크 감시(물런 유료광고 부분이겠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월광고집햅 단가

는 상상 그 이상일 것입니다. 가령, 천만원의 월광고집행을 하셨다면 배이상의 순수익이 남으니 진행하는 거겠죠!

 

 

결론내 봅니다! 창업 후 버티기가 아닙니다. 고정비용을 최대한 줄이시고 매출향상을 위한 운영비를 쓰세요!

 

 내 눈에는 쇼핑몰/홈페이지가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하지만, 제3자의 방문객들의 평가는 냉정합니다. 타인의 시각

에 맞춰 귀를 열고 눈을 객관화 시키세요! 그리고 부족한 디자인 부분들을 돈주고 라도 보완해 보세요!(만일, 그게 어렵

다면 하나씩 직접 만들고 수정해 나가는 수 밖에.. 시간은 많이 걸리겠지만요^^)

 

 그리고 앞서 열거한 여러 무료 마케팅 방법들은 시간 나실때 짬짬히 하시되, 주가 되어선 안됩니다! 하다보면 내가 지금

블로그를 위한 블로깅을 하는지 구분이 안 될 때도 있더군요^^; 글쓰기 작가할 것 아닙니다! ㅎㅎ 광고성 글질하다 보면

어느세 광고블로그로 지수하락 검색노출도 안되는 날이 더욱 빨리 오겠지요. 연애도 밀당을 하듯~ 공을 들이세요! 너무

일방적이면 차입니다! 짤린다구요.. ㅎㅎ

 

 망하는 쇼핑몰들을 차근차근 많이들 보세요! 아무도 찾아주지 않기에 물건또한 팔리지 않게되는 거죠. 두말하면 잔소리!

마음의 경쟁사들을 두시고 틈틈히 벤치마킹을 해보세요~ 랭키닷컴(업종별 순위사이트)내에 해당 품목별 쇼핑몰/사이트

순위가 나오니, 1~10위권내에 사이트를 보시고 내것과 비교분석을 열심히 하시고 비슷하게 라도 따라가면서 차별성 있

는 디자인과 서비스를 제공해 보세요~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욕심내어 단시간 내에 멋진 퀼리티 넘치는 쇼핑몰로 시작을 위해 수많은 샘플상품들과 재고품

들을 쌓아놓고 광고비 집행역시 욕심을 부려, 무대뽀로 하다보면.. 특히 시즌상품일 경우~ 지금처럼 봄에서 여름이 바뀌

는 시점에.. 광고비는 광고비 대로 쏟아붇고 안팔리면 재고처리 골치아파 져서, 결국 자본회전이 안되어.. 광고비도 못 뽑

는 사람들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동전답을 한개 두개 쌓듯, 매일 조금씩 키워나가 보세요! 결론적으로, 퀼리티 쇼핑

몰+차별성 있는 상품모델+가격경쟁+빠른배송으로 하드웨어를 튼튼히 구축 후, 소프트웨어인 타켓마케팅으로 수익을 끌

어 올리는 수 밖에요^^ 말이 쉽지, 광고를 잘하면 광고사 들어갔지요ㅎㅎ, 사진을 잘 찍으면 사진사 했겠지요.. 암튼,

부딪혀 보시고 깨져 보시면 어느정도 필자의 지금 심정을 어느정돈 공감하실 겁니다.

 

 

아무도 돈버는 기법은 가르쳐 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글을 쓰는 연유도 부딪쳐 보고 깨져봐서 경험을 통해 성공을 위해 밀어붙여 보라는 의미로 쓴 것이며, 지금 함께

교육도 받고 친분을 쌓는 여러 지인들이 경쟁자가 아닌 정말 인간적인 동료로 생각하기 때문이며, 독불장군도 아니고

10여년 묵묵히 한길을 걸으며, PC통신 시절부터 2013년 현재까지 몸담아온 저로서는..

 

 여러분들의 열정을 가지고 하고자 하는 의욕들을 볼때면 마치, 10년 전의 나의모습과 같은 탓에^^;(그렇다고 10년후의

나의 이런모습으로 똑같다는 뜻이 절대아님^^) 필자가 아는 정보가 있다면 하나라도 함께 공유하고 그랬으면

하는 심정으로 모임도 가져보고 정모도 하고.. 그런 심정이 아닐런지 생각해 보곤 합니다. 새벽시간 야근중에 두서없이

글을 작성하게 되어 널리 양해말씀 구합니다.

 

 

*작성자: 메이크샵창업지원센터 대구지점 실장.

*출처-프로블로거(http://problogg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