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관련/인터넷 유용한정보

싸이월드,'홈2'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아이뉴스24>

2천만 싸이월드 이용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졌다.

모니터 전체를 활용해 사진을 감상할 수 있고 자유롭게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꾸밀 수도 있으며 싸이월드 외부 블로그들과도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대표 유현오)의 '홈2'가 7천여명의 베타테스터가 참여한 두달 동안의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마치고 28일 일반 회원들의 이용이 가능한 오픈베타로 전환했다.

'홈2'는 홈페이지의 2.0 버전, 즉 차세대 홈페이지를 뜻하는 서비스명으로 변화된 인터넷이용 환경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서비스라고 싸이월드측은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미니홈피의 장점을 계승하는 한편,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이용자의 자유도를 높인 '고급화’ 사양의 홈페이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가장 반길 만한 변화는 사진등록 서비스. '홈2'에서는 사진 한장당 최대 2M까지 대형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화면 전체를 활용해 감상이 가능하다.

외부 블로그 등 타 서비스와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도 있다. 홈2에서 글을 작성해 이글루스, 통 등 외부 블로그로 포스팅할 수 있으며 올블로그, 이올린 등의 메타블로그에 자신의 홈을 등록해 콘텐츠를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RSS와 트랙백도 지원한다.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홈2'의 진화는 계속된다. 싸이월드는 '홈2'가 클럽, 쇼핑몰 등 다양한 형태의 홈페이지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5월 중에는 영문 버전을 출시해 앞으로 글로벌 싸이월드 차원으로의 서비스 확대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사장은 "이번 홈2 서비스는 일촌 네트워크를 통해 싸이월드가 제공했던 이용자 가치를 한층 새롭고 폭넓게 확장해 나가기 위한 혁신프로젝트의 첫 단계"라고 말했다.

'홈2'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2 사이트 (home.cyworld.com)를 방문해 홈 개설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새롭게 생성할 수 있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